로파크소개

CI, 캐릭터 소개

홈 로파크소개 > 소개 > CI, 캐릭터 소개

CI 소개

솔로몬로파크 ci 컬러 - 색상코드 00aeef, ffd503, 0066b3
솔로몬로파크 ci 그레이 - 색상코드 939598, 404041, bcbdc0

솔로몬로파크 CI

본 면에 제시한 내용은 솔로몬로파크의 이미지를 집약적으로 나타내는 심벌 마크이다.

심벌마크는 솔로몬로파크 CI시스템의 가장 중요한 그래픽 요소이며 모든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이다.

심벌마크는 솔로몬로파크의 대표적인 이미지인 정의의 여신상을 모티브로 국제화 시대를 이끌어갈 청소년과 시민들의 민주의식과 애국심 함양에 의미를 두고있다.

캐릭터 소개

솔로몬로파크 캐릭터

Main Character 해돌이, 해순이

솔로몬로파크의 남성캐릭터는 '해돌이' 여성캐릭터는 '해순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다.

해돌이는 해태(해치)를 모티브로 하여 개발된 캐릭터로 솔로몬로파크의 이념이 반영되어 있다.

느껴지는 이미지를 얼굴표정과 곡선의 표현으로 보다 친근하게 다가 갈 수 있도록 의인화 시켰다.

해태(해치)

옛 문헌에 따르면 해태는 선과 악을 간파하는 불가사의한 힘을 지니고 있으며 덕분에 선한 사람과 악한 사람을 구분 할 줄 알아서 악한 사람은 뿔로 받아 응징한다고 한다. 해태의 모습은 양과 비슷하게 생겼고 뿔이 한 개 돋아 있으며, 목에는 방울이 달려있다고 한다. 이 방울은 화마가 닥치면 저절로 울려서 알린다는 신비의 방울이다.

해태의 성질은 충직(忠稙)하고 시비곡직(是非曲直)을 능히 구별 할 줄 알아 사람들이 다투고 있을 때에는 옳지 못한 자를 가려내어 그를 해쳤다고 기록되어 있다.